Visit to Busan Hanbok Experience Hall

 

이번 주 금요일에는 벡스코 1층 오디토리움 건물에 있는 부산 한복 체험 전시관에 다녀왔어요.

한복체험전시관에서는 다양한 한복의 종류와 의미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었어요.

한복은 시대에 따라, 신분에 따라  종류가 나뉘는데요, 이 곳에서는 조선시대 양반의 한복을 입어볼 수 있었습니다.

조선시대 왕과 왕비 등이 입었던 궁중 한복을 입고 싶으면 부산 박물관에서 체험할 수 있다고도 알려주셨어요.

 

학생들이 치마, 저고리를 입고 머리에는 아얌을 써 보았어요. 한복을 입을 때에는 여자와 남자가 인사하는 방법이 달라요. 여자들은 오른손을 위에, 남자들은 왼손을 위에 모으고 인사를 합니다.

 

학생들이 한복을 입고 신이 나서 예쁜 사진을 많이 찍었어요. 학생들 단독샷이에요.

 

한복을 입고 새해 인사를 하는 법도 배웠어요. 한국에서는 설날에 한복을 입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하고 세배를 합니다. 아직 설날은 아니지만, 미리 인사를 해봤어요.  이제 2017년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DSC01250.JPG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